본문 바로가기
일반상식

2024년 갑진년 공휴일 수, 휴가계획 위해 쉬는 날 알아보자.

by 안경남 2024. 1. 2.

 
2024년 또 한 해가 밝았네요.
'푸른 용의 해' 육십 간지의 41번째로 푸른색의 '갑'과 용을 의미하는 '진'이 만나 '청룡'을 의미한다고 해요. 올 한 해도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고 부자 되시길 바라요.


그럼 직장인들이라면 한해의 공휴일이 얼마나 많은지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가 궁금하겠죠? 

 

2024년 공휴일은 주말포함 119일입니다.


 

그럼 연차 휴가를 붙여서 진행한다면 어떻게 계획을 짤 수 있을까요? 개인의 판단이니 잘 계획을 잡아서 국내외로 놀러다녀 오세요.

 

1월 - 1일(월) 신정

1월은 새해가 밝았음을 기념하는 명절이죠. 이번년도는 새해를 맞이하는 기쁨과 희망을 나누는 날이니 만큼 집에서 푹 쉬어야 겠죠 ㅎ

2023년 12월 말일 주말을 포함하면 3일을 쉬셨겠네요. 

 
 
 
2월 - 9일(금),10일(토), 11일(일), 12일(월) 설날&대체 휴일

2월에는 설날이 있습니다. 주말이 껴있어 월요일은 대체 휴일이 포함되어 있어요.
앞뒤로 하루 정도 붙이면 5일 까지는 길게 쉬다 올 수 있을 듯하네요. 벌써부터 고향 승차권 예매 압박이 시작되는군요.

 

 

3월 - 1일(금) 3.1절

대한민국의 독립을 기념하는 날인 삼일절이 금요일에 포함되었어요. 


 
4월 - 10일(수) 국회의원선거

4월에 휴일이 없었는데 국회의원선거가 법정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어서 기분이 좋아졌네요.

수요일에 있기도 하고 투표도 해야하니 여행계획을 잡긴 애매... 그냥 집에서 리프레쉬 하는 시간으로 잡아요.

 

5월 - 5일(일), 6일(월) 어린이날&대체 휴일 / 15일(수) 부처님 오신 날

5월에는 어린이날은 일요일이라 6일(월) 이 대체휴일로 지정되었어요. 총 3일로 짧게 여행계획을 잡아도 될 것 같네요. 

그리고 부처님 오신날은 3주차로 수요일에 쉴 수 있어요. 역시 나름 알찬 5월이네요.

 

6월 - 6일(목) 현충일

6월에는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현충일이 있습니다.

목요일에 있어서 금요일 연차를 계획하신다면 4일을 놀 수 있을 것 같네요.

 

7월 - 없어요 ㅎ

다들 아시다시피 제헌절은 공휴일이 아니죠. 2008년 부터 제외 되었습니다. ㅎ 

 

8월 - 15일(목) 광복절

8월은 국경일인 광복절이 있습니다. 목요일이라 금요일 연차를 신청한다면 4일 여행을 계획하실 수 있겠네요. 

 

9월 - 16일(월), 17일(화), 18일(수) 추석

대망의 9월. 명절 추석입니다. 계획을 잘 잡는다면 무려 9일을 여행을 다녀 올 수 있어요.

많이 안바쁘면 전 하루 더 붙여서 10일을 해외여행 기회로 잡으려고 해요. 눈치는 많이 보일 것 같네요..

 

10월 - 3일(목) 개천절 / 9일(수) 한글날

10월은 개천절과 한글날이 있어요. 여행을 고민하신다면 슬슬 연차가 남은 사람들은 앞뒤로 고민이 될 것 같네요.

잘 붙여서 쉰다면 금요일 저녁을 기점으로 5일 휴가 계획도 나쁘진 않아 보여요.

 

11월 - 없어요 ㅜ

깔끔합니다. 없어요.

 

 

12월 - 25일(수) 크리스마스

보통 이때가 되면 저흰 회사에 사람이 없어요. 남은 연차를 소진하느라..

월화를 붙여서 5일 다녀오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보이네요. 

 

 

24년도는 저에게도 굉장히 큰 도전이 필요한 한해가 될 것 같아요. 

다들 휴가계획도 잘 잡고 일도 열심히하고 돈도 많이 버시는 한해가 되 길 바래봅니다. 
 
 


 
 -- End of Document

LIST